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최신 IT 정보

[인터넷공유]MacOS에서 인터넷 공유(공유기처럼) 하기

by Gocaleb 2023. 3. 1.
반응형

인터넷 공유 메뉴
인터넷 공유 기능이 있는 공유메뉴의 내용

 

출장을 위해서 간 장소에서 랜포트가 딱 하나 있을때.. 

그런데 팀원들이 인터넷이 필요한 상황일때.. 

이 기능은 단연 최고의 기능이 됩니다.  

 

MAC OS에 있는 인터넷 공유 기능입니다. 

 

다음의 순서로 당신도 간단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 추가비용 없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1. 이더넷 케이블 또는 Wi-Fi를 사용하여 Mac을 인터넷에 연결합니다.
2. 화면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Apple 아이콘을 클릭하고 "시스템 기본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시스템 기본 설정 창에서 "공유"를 클릭합니다.
4. 공유 창의 왼쪽에서 "인터넷 공유"를 선택합니다.
5. 연결 공유 위치 드롭다운 메뉴에서 공유할 인터넷 연결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이더넷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된 경우 "이더넷"을 선택합니다.
6. 컴퓨터에 사용 섹션에서 인터넷 연결을 공유할 방법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Wi-Fi를 통해 인터넷 연결을 공유하려면 "Wi-Fi"를 선택합니다.
7. Wi-Fi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를 구성하려면 "Wi-Fi 옵션"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이것은 다른 장치가 공유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데 사용할 네트워크 이름 및 암호입니다.
8. Wi-Fi 옵션을 설정했으면 "인터넷 공유" 옆에 있는 확인란을 클릭하여 인터넷 공유를 설정합니다.

 

사용이 끝난후에는 인터넷공유 체크를 비우시면 공유기능은 사용이 중지 됩니다.

맥북으로 공유기 놀이 하기... 생각보다 좋습니다. 급할때 사용하기 좋구요.

 

오늘도 즐거운 맥 라이프 되시길 바랍니다. ^^